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도레미입니다. 고즈넉하고 살기좋은 도시, 한국의 아름다운 도시 경주에서 한달 살아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천년고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타지역 시민들에게 경주에서 살아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2023년 2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지원 내용

숙박비는 팀당 최대 30박 지원, 1박 5만원(1팀 기준)한도로 실비 지원합니다. 
체험활동비 1인당 최대 4주 지원하며, 1주 4만원(1인 기준)한도 지원합니다. 
기타 식비, 교통비 등의 추가비용과 생활비는 자부담입니다.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경주에 관심을 가진 만 19세 이상의 타 시군구에 거주하는 자로, 개인 SNS를 통해 경주를 홍보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경주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신청서를 작성해서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상세내용은 경주시 인구정책팀(054-779-681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접수처

방문 : 경주시청 본관 3층 미래전략실 인구정책팀
우편 : (우)38102 경주시 양정로 260 경주시청, 미래전략실 인구정책팀
이메일 : gjfuture@korea.kr





프로그램 기간

프로그램은 8월에서 10월 사이에 진행되며 연속 21박에서 30박까지 체류하는 것을 참가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타사항

숙박, 일정 등 살아보기에 관한 모든 프로그램은 참가자 본인이 스스로 준비합니다. 조건에 맞지 않거나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경우 지원금 지급 불가합니다.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는 상반기와 하반기 총 2기로 나눠서 진행되며, 기수별로 10팀을 모집합니다. 경주에서 한 달 간 살아보면서 관광과 지역탐방을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